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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n 공개 옵션 가격 성능 완벽하게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by 홀코마 2021. 7. 14.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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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홀코마입니다

오늘은 정말 알짜정보들로 모아봤습니다

아기다리 고기다리 던 아반떼n이 출시했습니다!!

2021년 7월 14일 9시반

공개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MV3ZQ7EW0E

 

작년부터 기다리신 분들이 많을텐대요 우선 가격과 사진부터 보겠습니다.

가격

32,120,000원부터!

한눈에 보기에는 어떨까?

바로보이는 부분이 앞범퍼인대요

일반 아반떼랑은다르게

그릴부분이 확대된것처럼

앞범퍼의 대부분을 도장면이아닌

무광 검정으로 되어있습니다.

고성능차 라는것을 특히 강조한것으로 보이는데요

고성능차들은 자신들이 고성능차인것을

강조하기 위해 일반차들보다 그릴부분이나 공기흡입구부분이

훨씬크고 공격적으로 생겨있죠 ㅎㅎ

특히 아반떼 n은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강조한부분이

눈에 많이 뜁니다

보시면 n전용범퍼에달려있는 레드포인트를 넣은

빨간 립스포일러부터 사이드스 스커트

리어 스포일러까지 전체적으로 난 일반 아반떼가 아니야

하는것 같습니다.

 

특히 n라이트 스포츠 버킷시트를 넣게된다면 실내 도어내장제도

알칸타라가추가되고 시트에도 알칸타라가 추가되죠 가격대에비해서는

엄청난 소재입니다 ㅎㅎ

여담으로 n스포츠버킷시트는

진짜 버킷시트랑은 차이가있고

공도에서 타기좋은 그런 멋스러운 시트라고합니다.

많이 낮지도 않구요

그럼 엔진은??

이번엔진은 전작인 벨로스터 n에 들어갔던 2.0 터보 엔진이 들어가는데요

조금더향상된 출력 280마력40토크를 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2.0터보 엔진이아닌 뒤에 플랫파워엔진이 붙는대요

그래프와같이 터보차같지않은 조금더 많은 영역에서 플랫한

힘을 내는 엔진이라는것을 강조하고있습니다.

밑의 제원을 보시면 더욱자세하게 보실 수있습니다.

특히 제로백 5.3초라는것이 인상적인데요 dct로 ngs사용시

순간적인 오버부스트로 290마력을 낼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의 벨로스터n처럼 시간제한과 쿨타임이 얼마나 될까요??

그게 관건일것 같습니다 !

일단 이정도만 봐도 정말 매력적으로 보이는데요

구입생각하고 계시다면?

바로 연락주세요!!

특히 리스나 렌트 생각하신다면 금융컨설팅

까지 가능합니다ㅎㅎ

아반떼 n의 특징적인 부분?

일단 성능적인 부분을 안볼수는 없겠죠??

아무래도 n은 코너링성능을 극대화 시키고

일상속의 즐거움을 목표로 만든차라 여러가지

기술이 들어가있는대요

대표적으로 벨로스터n에도 있던

n코너 카빙 디퍼렌셜 입니다

e-lsd 라고하며 구동축 양쪽 바퀴에 상황별로

최적의 출력이 전달되도록하여 구동력 손실 보완하고

주행성능을 향상시켜 안정감있는 코너링과 탈출에서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엄청난 무기이죠

또한 베일에 쌓여 있던 기능 통합형 드라이브 액슬

줄여서 ida가 들어가게 됩니다.

전의 현대영상에서는 이기술이 잠시 소개되었지만

이것이 들어가면서 벨로스터n보다

인제서킷기준 2초가까이

차이나게 되었다고 밝혔는대요

엄청난 차이입니다.

랠리카에 적용되는 동력 디퍼렌셜과

액슬의 일체형 기술을

활용하여 경량화와 횡강성 증대를 꾀하고

주행성능 코너링성능 향상과 소음진동 개선을 동시에

이뤄냈다고 하네요

정말 기대되는 기술입니다!!

이외에도

대용량 디스크, 고마찰패드,

에어가이드 적용으로 제동력과

페이드성능 강화 ngs nps,nts

r-mdps 적용

전자제어 서스펜션 적용

스포츠 주행사운드를위한 n사운드 이퀄라이저

후연소 사운드 ,업쉬프트시의 bang 사운드 등

여러가지 성능과 감성을 충족시켜줄 기술들이 들어가있습니다.

옵션 살펴 보시죠

일단 옵션을 넣을수 있는게 몇개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dct패키지는 수동을 할꺼냐 dct할꺼냐 를 선택하시면되구요

n라이트 버킷시트는 제가말했듯

거의 기능적으로는 크게

없고 외관이 이뻐진다는 장점이있습니다 하지만

통풍이빠진다는거 참고하시면되구요

컨비니언스는 무조건 넣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추가 비용이 크게안들면서 필수옵션들이기 때문입니다

컴포트같은경우는 뒷자리에

사람들을 태우거나 하신다면

넣으셔도됩니다 왜냐하면 일단 전동시트가들어가고

뒷자석 에어벤트가 들어가니까요

 

선루프는 개인취향일듯합니다

하지만 현대 n페스티벌 생각하시는분들은

안넣으시는게 좋겠죠?

n퍼포먼스 파츠는 휠과 브레이크 흡기빼고는

거의 외관의 카본이나 알칸타라 꾸미는 느낌인것같습니다.

저는 휠브레이크는 크게 필요하다고 안느끼고

순정도 충분하기때문에 개인취향일거같고 유지비도 많이들것같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얼마나 차를 꾸미고 싶냐겠죠?? 왜냐면

카본이나 알칸타라 가격이 나쁘지않기때문입니다 ㅎㅎ

 

 

아반떼n 정말 현대에서 작정하고 만든 느낌이듭니다.

성능에비해 가격도 저렴하다는 생각이들 정도죠

특히 가족이있는 분도 펀카로 쓰기에는 데일리성도

나쁘지 않을거 같구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행성능이

대박이니까요

나와서 타봐야알겠지만 정말 기대되네요

마지막으로 간단히 제원 한번 보겠습니다.

제원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플랫파워

이름하여 ' N전용 가솔린 2.0 터보 플랫파워

배기량 - 1,998cc

변속기 - 수동변속기(6단) , 습식 dct (8단)

최고출력 - 280ps/5,500~6,000rpm

최대토크 - 40kgf.m/2,100~4,700rpm

연비 - 복합 10.7km/l

도심 9.6 고속도로 12.3

(수동기준)

현대 아반떼n

개선포인트 알아보시고 끝낼게요

차량 구입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를

얻고싶으신분들은 여기로!!

https://band.us/@carsc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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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N 개선 포인트(Improved point)

1

AG

Air Guide

모터스포츠 경험에서 비롯된 에어 가이드가 기본 적용됨.

제동 중에 발생하는 열을 식히기 위해 전방 유입 공기가 브레이크 쪽으로 직접 향하도록 하여 제동 성능을 향상시킴.

2

DCH

Dust Cover cooling Hole

브레이크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스트 커버’와 같은 아주 작은 부품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가며 성능 향상에 힘을 쏟음.

더스트 커버의 크기를 최소화 및 주요 부분 홀 생성으로 디스크 쿨링 개선.

3

LBD

Larger Brake Disc

증대된 360mm로 증대된 디스크 및 부스터는 열 용량과 제동 성능을 향상시킴. 폭이 더 넓어진 타이어와 더불어, 아반떼 N의 제동 성능은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하며 별도의 튜닝 없이 트랙 주행이 가능함.

4

HBP

High friction Brake Pad

더 높은 마찰 계수 및 FADE 가 개선된 재질이 적용되어 고속 제동 시 브레이크 반응성을 극대화시키고 동일 수준의 제동 성능 지속성을 증대시킴.

5

PF

Pre-Fill

급작스러운 브레이크 상황에서도 브레이크 유압을 미리 채움으로써 제동의 응답성을 높여 즉각적인 제동감을 구현함.

6

CO

Creep Off

‘Creep off’는 드라이브 기어 체결 시 자동 발진 기능을 억제하여 레이스 상황 중 정지상태 출발(Standing start) 시 브레이크 밟지 않고 그리드 대기 가능.

7

LB

Left foot Braking

왼발 브레이킹은 브레이크 페달과 가속 페달 동시 조작 시 제동이 우선시되는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기능을 해제 시켜 한계 주행에 필요한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 조작을 동시에 허용.

※ 작동조건: 1. 스포츠 및 N모드 2. ESC 비활성화 3. 변속레버 수동모드

8

FP

Flat Power

플랫 파워는 고RPM 영역에서 최대 출력을 지속시켜, 고속 구간에서도 빠른 response과 더욱 파워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함.

9

NPS

N Power Shift

DCT 특화 사양 중 하나로, 업쉬프트 시 엔진 토크를 최대화하여 가속 성능을 향상 (0-62mph / 0-100kph에서 -0.2s). 또한, 업쉬프트 시 푸쉬 필(Push-feel)을 제공하며 시퀀셜 기어를 사용하는 경주차의 감성적인 변속감을 제공함.

10

NTS

N Track Sense Shift

트랙 주행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직선 및 코너 구간에서 최적의 기어와 변속 타이밍을 적용. 이를 통해 불필요한 변속을 최소화하고 최적 RPM 주행을 유도하여 트랙 주행 감성 만족감 극대화.

11

SPD

Shift Pattern Differentiation

주행 모드 별 변속 패턴 세팅을 차별화하여 각 상황과 운전자의 필요에 맞는 최적의 변속을 가능하게 함.

예) N모드에서는 주로 고RPM영역대의 변속 패턴을 가짐. 또한, 오르막, 내리막, 팁 오프 및 코너링에 각각 특화된 변속 로직은 최적의 파워 딜리버리를 실현.

12

NGS

N Grin Shift

NGS 활성화 시 허용 변속의 최저단으로 즉시 변속되고 20초 동안 터보 차저 오버 부스트를 통해 10 마력 성능 증대. NGS는 NPS와 동시 작동되며 40초로 감소된 인터벌 시간은 인제 트랙 기준 매 랩 당 최소 1회 이상 NGS 활용을 가능하게 함.

13

LC

Launch Control

엔진 토크와 클러치 제어를 최적화한 런치 컨트롤 활용 시 0-100kph(제로백)을 0.3초 단축(DCT기준) 하며 정지 상태에서 최대 가속을 즐길 수 있음.

14

TO

Turbine Optimization

증대된 터빈휠 (47 à 52mm) 및 확장된 터빈 유로 (10 à12.5㎟)는 엔진성능을 향상시키며 cross drill 처리된 실린더 블록은 내구성도 향상.

15

ETM

Engine TM Mount

엔진 및 변속기 마운트에 스토퍼 크기 증대 및 형상 최적화를 통해 핸들링 응답성을 극대화하고, 불필요한 롤과 요 거동을 최소화함.

16

REV

Rev Match

주행 중 변속 시 엔진과 변속 회전수를 일치시켜 자동으로 힐앤토 효과 구현.

이를 통한, 변속 충격 및 불필요한 거동 최소화.

17

TSC

Torque Steer Control

급 가속시 구동 휠의 좌우 토크 차이로 인한 스티어링 휠의 과도한 비정상 쏠림 현상을 방지하여 안정적인 주행감 구현.

18

SSM

Steering Solid Mounting

스티어링 응답성을 개선하기 위해 서브 프레임과 R-MDPS 시스템의 강건한 결합은 스티어링 응답성은 물론 고속 및 카운터 조타를 개선.

19

4BE

4 points underBody Enhancement

언더바디부 보강재 적용을 통한 차체 강성 확보로 R&H 성능을 극대화.

4 points: 서브 프레임 전면 구조, V.Stay, 센터터널 스테이, 리어 터널 브레이스.

20

RSB

Rear Stiff Bar

H-모양의 레드 리어 스티프 바는 기본 모델에 비해 29% 향상된 비틀림 강성을 확보하여, R&H 성능 극대화.

21

4SR

4 point Strut Ring

모터스포츠에서 활용한 스트럿 링 구조는 서스펜션과 차체를 4점식으로 연결하여 횡강성 및 입력점 강성 증대.

22

IDA

Integrated Drive Axle

WRC 랠리카의 액슬 일체형 기술을 접목하여 횡강성 향상 및 한계 주행 성능을 개선함은 물론, 약 1.73kg의 대당 무개 절감 및 NVH 품질개선.

23

DCB

Dual Compound Bush

극한의 주행 능력은 물론 일상적인 사용성을 양립시키기 위해 컴파운드 부시에 두 가지 다른 특성을 적용함.

승차감에 영향을 미치는 전후 방향에는 소프트한 특성을, 핸들링에 영향을 미치는 좌우 방향에는 단단한 특성을 부여하여 승차감과 핸들링 성능을 동시에 구현.

24

TFM

Torque Feedback R-MDPS

R-MDPS에 토크 피드백 로직을 새롭게 적용하여 모든 주행 조건에서 조타 시 일관성과 정밀도를 개선시킴. 코너 카빙 상황에 훨씬 더 정확한 조향을 제공함.

25

ECS

Electronic Controlled Suspension

아반떼 N의 2세대 ECS는 속력, 운전자 제어, 노면 상태 또는 주행 모드에 따라 감쇠력을 조정하여 더 나은 주행 성능을 보장함. 가장 넓은 서스펜션 세팅 범위는 일상부터 서킷까지의 주행을 가능하게 함.

26

ELSD

Electronic Limited Slip Differential

(N 코너 카빙 디퍼렌셜)

ELSD 기술이 적용된 N Corner Carving Differential은 좌우 바퀴의 구동력 최적 제어를 통해 언더스티어를 최소화하여 다이나믹한 선회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며 구동력 손실을 보완.

27

NES

N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N-전용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로직은 선회 주행 시 리어 슬라이딩 느낌을 제공하여 코너에서의 스릴과 재미를 극대화.

28

AK

Aluminum Knuckle

최적의 R&H 성능을 위해 언스프렁 매스를 절감하여 정교한 움직임 구현.

29

GB

G-Bush

날카롭고 정확한 핸들링을 위해 로어 암 부시가 최대 한계까지 강화됨. 이는 타이어폭 증대에 따른 승차감 마진까지 활용한 퍼포먼스 개선 사항임.

30

DA

Duct-style airguard

라디에이터 냉각 극대화를 위해 전면부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하는 덕트형 에어가드가 적용되었으며, 공력, 연비, 냉각 및 최고속 개선에 기여.

31

RRC

Rear Resonance Control

후륜 멤버 공진 제어기는 로드 부밍 소음 및 진동을 개선하여 뒷좌석에 편안함을 제공.

32

UBS

Upshift Bang Sound

엔진 부분 기통 연료컷 및 능동가변배기 제어를 통해 업시프트시 감성적인 모터스포츠 변속 사운드 제공.

33

NSE

N Sound Equalizer

N 사운드 이퀄라이저(NSE, N Sound Equalizer)는 한 차원 진화한 가상 엔진 사운드로 운전자는Sporty, High Performance, TCR모드 중 원하는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음. 또한, 개인 취향대로 음역별 세부 사항 조정이 가능한 이퀄라이저 기능도 함께 탑재.

34

LVE

Linear Variable Exhaust Valve System

N 배기음은 매 순간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3단 제어 밸브에서 0에서 100까지 모든 각도로 제어가 가능한 선형 제어 밸브 시스템으로 변경됨. 노멀 모드 공회전 시 부밍음 저감되고, 동시에 N의 압도적인 사운드는 유지시켜 운전자의 즐거움을 극대화함.

35

3BS

3 Bridged Spoiler wing

윙 타입 스포일러를 통해 기본차 대비 1.25배 높은 다운포스를 형성함. 강화된 공력 성능은 고속 주행시의 안정성과 코너링 구간에서 빠른 탈출을 가능하게 함.

36

UBO

UnderBody Optimization

주행 시 차체 하부로 유입되는 공기의 흐름 개선을 통해 고속 주행 밸런스 강화.

37

LW

Low & Wide design

반광 블랙펄 프론트 마스크와 립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넓어진 타이어의 조합은 아반떼N의 ‘로우 앤 와이드(Low & Wide)’ 스탠스를 더욱 극대화.

38

LSP

Lowest Seat Position

N 라이트 버킷 시트 적용 시, 기본차 대비 10mm 하향된 드라이버 시트 포지션을 구현하여 무게중심고(CGH)를 낮추고 자동차와 운전자의 일체감을 향상시킴.

39

RSR

Rear Seat Roominess

아반떼 기본차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동급 최고의 공간성 구현 및 실용성과 편의성을 확보. (N 라이트 스포츠 버킷 시트 적용 시 기본차 대비 시트 백 두께 50mm 축소로 후석 거주성 추가 확보)

40

WT

Wider Tire

N 전용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245/35ZR/19 타이어 기본 적용으로 코너링에서의 강점을 극대화.

41

LDI

Lightweight Direct Intake

흡기 개선을 위해 재설계된 에어 인테이크 시스템은 흡압을 10.6% 개선하였으며, 895g의 무게를 절감함.

42

NI

New Infotainment system

신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다양한 주행정보를 가독성 있게 보여줌. 트랙에서의 운전자의 위치를 추적해주며, 자동으로 실시간 주행 정보를 기록함.

43

HNA

Hyundai N App

‘현대 N 앱’은 속력, 랩타임, G-force 등 다양한 종류의 주행 데이터를 저장하고 분석함. 또한, 국내 소재 서킷 별 랭킹 시스템을 적용해 다른 사람과의 기록 비교도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행 스킬의 향상은 물론 N 소유 고객들이 자신의 운전 실력을 게임처럼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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